본문 바로가기
리빙, 금융

CU 편의점 키핑 쿠폰 사용 방법

by Interesting Story 2024. 4. 10.
반응형

요즘은 마트나 동네 슈퍼마켓, 전통시장 말고 편의점 이용도 많이 하죠. 가까운 곳에 여러 군데 있기도 하고 브랜드도 몇 가지가 있는 데다가 행사도 많고요. 특히 1+1 행사나 2+1 행사가 많습니다.

 

그런데, 만약에 구매하고 싶은 상품이 1+1 행사나 2+1 행사 중인데 모두 사고 싶지는 않은 상황이라면, 또 하나만 사는 것은 비싸게 사는 것 같아 망설여지게 되는데요, 이때 키핑 쿠폰을 이용하면 됩니다. CU 키핑 쿠폰 사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볼게요.

 

CU 키핑 쿠폰 서비스

CU 키핑 쿠폰은 +1 행사 상품에 대해서 포켓CU 쿠폰으로 상품을 키핑(Keeping, 보관)하고 나중에 찾고 싶을 때 발급받은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만약에 +1 행사를 하는 상품이 매장에 수량이 없거나, 지금 전부 가져가거나 먹기는 부담스러워 일단 구매하고 나중에 나머지를 교환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되는데요, 1+1, 2+1에서 하나만 가져가고 나머지를 모두 키핑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것은 구매한 CU 편의점이 아니라도 전국 모든 CU 편의점에서 발급한 쿠폰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CU 키핑 쿠폰 사용 방법

우선 CU 키핑 쿠폰 사용을 위해서는 포켓 CU 앱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포켓 CU 앱 설치
포켓 CU 앱 설치

 

CU 편의점에서 1+1 상품이나 2+1 상품 중에 지금 먹거나 가져갈 수량만 카운터에 가져가서 가져가지 않은 나머지까지 모든 수량을 계산하면서 나머지는 키핑 쿠폰 발급을 요청하면 됩니다. 이때 앱을 열어보면 하단에 결제/적립을 할 수 있는 QR 코드가 있는데 여기를 보여주면 포스기에서 키핑 쿠폰 발급을 해줍니다.

 

키핑 쿠폰 발급을 위해 QR 코드를 보여준다.
키핑 쿠폰 발급을 위해 QR 코드를 보여준다.

 

이제 발급 받은 교환 쿠폰은 전국의 모든 CU 편의점에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쿠폰함에서 쿠폰을 바로 확인할 수가 있고요, 쿠폰 사용 기간은 만료되지 않도록 잘 확인하고, 만료일이 되기 전에 1회에 한해서 연장해 주면 됩니다.

 

다만, 참고할 것은 키핑쿠폰 사용 시에는 행사 적용을 당연히 받지 못하고, 동일 가격의 상품으로도 교환이 안됩니다.

 

CU 키핑 쿠폰 유의 사항
CU 키핑 쿠폰 유의 사항

 

가끔 행사 상품을 모두 가져가거나 먹기가 부담스러울 때 사용하기 편리한 CU 키핑 쿠폰에 대해서 공유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