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 금융

엔에이치엔케이씨피 결제 내역 확인하기

by Interesting Story 2024. 3. 8.
반응형

카드 결제를 알려주는 문자 알림에 엔에이치엔케이씨피(주)라고 나오면 결제를 한 내역을 정확하게 안다면 상관이 없지만 간혹 결제처가 정확하게 어디인지 모르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건 최종 사용처가 아니라 중간의 PG사(Payment Gateway)를 통하면서 결제가 되기 때문에 그런 것인데요, PG사라는 것은 일종의 결제를 대행해 주는 곳이라고 생각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바로 엔에이치엔케이씨피(NHNKCP)가 PG사인 것이죠.

 

엔에이치엔케이씨피 결제 내역 조회 방법

 

1. 아래 링크의 KCP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참고로 회원가입이나 별도 로그인 등이 없이 엔에이치엔케이씨피 결제 내역 조회가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kcp.co.kr/

 

NHN KCP

전자결제 전문업체, 카드VAN, 에스크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및 휴대폰 결제 제공.

www.kcp.co.kr

 

2. 메인화면 상단의 우측에 보면 결제내역 조회라는 버튼이 보일 겁니다. 여기를 클릭합니다.

 

상단 우측 결제내역 조회

 

3. 여기서 신용카드 카드번호와 승인번호, 결제금액과 결제일자를 넣으면 매출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출전표에 보면 이용상점 정보 등 구매처 관련 내용이 있기 때문에 어디서 최종 결제된 것인지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정보 입력 후 NHN KCP 결제 내역 확인 가능
신용카드 정보 입력 후 NHN KCP 결제 내역 확인 가능

 

카드 결제 알림을 메일로도 받고 있다면 손쉽게 메일을 확인해서 매출전표를 보면 됩니다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 위의 케이씨피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이나 별도 로그인 없이 확인이 엔에이치엔케이씨피 결제 내역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