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 금융

피나앤 프로페시아 탈모약 카피약 후기

by Interesting Story 2024. 4. 15.
반응형

어느 날 보니 머리숱이 좀 많이 빠졌다는 느낌에 나도 이제 중년의 나이에 접어들었는데 탈모 관리를 좀 해야 하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들어서 검색을 좀 해보니 많은 사람들이 탈모약을 복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탈모약을 먹으려고 마음을 먹었는데, 종로에 성지라고 해서 저렴한 가격에 처방전을 발급해 주는 병원과 저렴하게 카피약을 판매하는 약국이 유명하더군요. 하지만, 일 년 단위로 생각했을 때 아주 큰 차이는 아닌 듯하여 집 인근에서 처방받아 탈모약 피나앤을 구매하였습니다.

 

피나앤정 정보 및 후기

병원에서 탈모약 처방을 받으러 왔다고 하니 피나앤정 1년 치를 처방해 주었습니다. 진료비는 2만원이더군요. 종로에 있는 탈모 성지에 가면 처방전을 발급받기 위한 진료비가 7천원 선이라고 하던데 비용 차이가 좀 나지만 종로까지 다녀오는 시간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일단 병원에서는 평생 먹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는 해주었고 별도 도움될만한 이야기는 없었습니다. 피나앤 정 약상자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제약사는 유앤생명과학입니다. 안산에 위치한 중소 제약사입니다. 탈모약은 크게 프로페시아로 대표되는 피나스테리드 성분과 아보다트로 대표되는 두타스테리드 성분이 있는데 피나앤은 프로페시아 카피약입니다.

 

피나앤 약 상자 포장
피나앤 약 상자 포장

 

한 상자에 아래와 같은 알약이 30정이 들어 있습니다. 저는 총 12상자, 즉 360정을 처방받아서 구매하였습니다. 약은 아래와 같이 8각형으로 생겼는데 대략 가로 세로 7.4mm 정도 되는 작은 알약입니다. 크기 때문에 먹는 데는 불편함은 없고, 식사 여부와 관계없이 먹어도 된다고 약국에서 안내를 받았습니다. 가급적이면 먹는 시간을 정해두고 24시간에 1알을 먹으라고 하더군요.

 

피나앤 알약
피나앤 알약

 

약 상자 안에는 설명서가 들어 있는데, 동등성 시험 정보와 같은 내용들도 명기가 되어 있습니다. 원료 약품에 대한 내용은 약상자 겉면에도 간략하게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피나스테리드 1mg으로 오리지날인 프로페시아와 동일합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카피약은 오리지널과 비교하여 동등성을 인정받아야만 합니다.

 

피나앤 원료 약품 및 분량
피나앤 원료 약품 및 분량


종로에 있는 성지 병원과 성지 약국에 가면 1년치를 도합 12-13만원선에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는 집 인근에서 2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종로에 다녀오는 시간을 생각하면 1년에 7-8만원 정도 비용이 절감되는 것이라면 다녀오는 게 더 번거롭고 시간도 아까워서 그런 것인데, 시간 여유가 충분하고 종로와 거리가 멀지 않다면 검색을 해보고 종로에 있는 탈모 성지에 다녀오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카피약도 여러 가지가 있다고 들었는데 저렴한 것으로 할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탈모약 처방을 알아보고 있다면 아래 글을 한번 읽어보면 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24.04.17 - [리빙, 금융] - 탈모약 선택을 위한 정보 정리

 

탈모약 선택을 위한 정보 정리

아래와 같이 프로페시아의 카피약인 피나앤을 처방받아 구매하였고, 복용하고 있다는 포스팅을 한 바 있습니다. 저도 현재보다 탈모가 진행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시작을 한 것인데, 은근히 주

interstory.tistory.com

 

최소 3-4개월이 지나야 효과를 볼 수 있다던데, 현재 상태에서 더 이상 탈모가 진행되지 않기를 바라며 나중에 가능하다면 수개월 뒤의 후기도 올려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