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흥미

전자서명 만드는 방법

by Interesting Story 2024. 3. 7.
반응형

계약서 등 서명이나 날인이 필요한 문서를 파일로 보관하거나 이메일 송부를 하기 위해서 종이로 인쇄를 한 다음에 사인을 하고 다시 스캔을 하는 번거로움이 간혹 있는데요, 자신의 서명이나 사인, 도장 등을 문서의 서명란에 삽입하기 위해 백지에 서명하거나 도장을 찍고 사진으로 찍거나 스캔을 하여서 사전에 이미지 파일로 준비해 두는 경우도 있지만 간단하게 전자서명을 만들어두는 방법도 있어서 공유합니다.

 

전자 서명 만드는 방법

 

1. 아래 링크의 글로싸인이라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glosign.co.kr/index/signature

 

대한민국 1등 전자계약, 글로싸인

친환경 무료 전자서명 서비스. 비회원도 서명가능, 법적효력 인증, 개인신분인증 및 복수발송 기능까지 한번에!

www.glosign.co.kr

 

2. 이 웹사이트의 메인 화면을 보면 싸인그리기, 싸인만들기, 일반도장, 법인도장의 메뉴가 보입니다.

 

글로싸인 웹사이트 전자서명 만들기
글로싸인 웹사이트 전자서명 만들기

 

3. 싸인 그리기를 통해서 원하는 싸인을 그리면 됩니다. 혹은 싸인만들기에서 텍스트를 넣어준 다음에 원하는 필체와 스타일을 보고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싸인그리기와 싸인만들기로 전자서명 만들기
싸인그리기와 싸인만들기로 전자서명 만들기

 

4. 일반도장과 법인도장 메뉴도 있는데, 이름을 넣고 원하는 도장 스타일을 선택해서 저장을 하면 됩니다.

 

이름을 넣으면 도장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름을 넣으면 도장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다.

 

위와 같이 글로싸인 웹페이지를 이용해서 간략하게 전자서명을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였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전자서명 파일을 서명이나 사인을 해야 되는 문서의 위치에 넣어주고 개체 속성에서 본문과의 배치 등을 조정해 주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