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 금융

예비군 지역 변경이나 연기하는 방법

by Interesting Story 2024. 3. 8.
반응형

일반적으로 예비군 훈련은 당사자의 주민등록된 주소지를 기준으로 훈련소가 지정이 되는데요, 현재 지역에서 참여가 어려워 다른 지역으로 참여해야 하는 경우에 아래와 같이 예비군 훈련 지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비군 훈련 지역을 변경하거나 연기하는 방법

예비군 훈련 지역을 변경하거나 연기하는 방법은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처리가 가능한데요, 우선 예비군 훈련 지역을 변경하는 방법은 전국단위의 훈련을 신청하는 것입니다.

 

1. 우선 아래 링크의 예비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전자정부 공식 누리집에 예비군 홈페이지)

 

https://www.yebigun1.mil.kr/dmobis/index_main.do

 

2. 예비군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 중간 정도에 전국단위 훈련신청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합니다.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전국단위 훈련신청 클릭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전국단위 훈련신청 클릭

 

3. 여기서 훈련신청 내용을 입력하고 훈련 지역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날짜와 지역 등을 선택하고 신청 후 예비군 훈련에 참여하면 됩니다.

 

4. 만약에 변경을 원하는 날짜나 지역이 보이지 않는다면 연기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메인 화면의 중앙 정도에 훈련연기 보류신청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훈련연기 보류신청 클릭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훈련연기 보류신청 클릭

 

참고로 예비군 훈련연기 보류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예비군 훈련을 연기하는 사유를 입력해야 하고 그 사유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해야 됩니다.

 

예비군 연기 사유별로 처리 기준과 구비 서류에 대해서는 질병 또는 심신장애, 직계 존비속 등의 위독 및 사망, 천재지변 등 재난 등으로 구분하여 아래 병무청 웹사이트 링크에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됩니다. 예를 들면 질병이 예비군 훈련을 연기하는 사유라면 구비서류로 진단서와 같은 증빙 자료가 필요합니다.

 

https://www.mma.go.kr/contents.do?mc=usr0000195

 

동원훈련 연기 - 병력동원훈련소집 - 예비군편성 / 병력동원 - 병역이행안내 - 병무청

병역이행안내INFORMATION --> --> 동원훈련 연기 동원훈련 연기 개요 병력동원 훈련소집 통지서를 받은 후 부득이한 사유로 지정된 일시와 장소에 입영할 수 없는 사람이 출원한 경우 이를 심사 후

www.mma.g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