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 금융

휴일에 문여는 약국과 병원 찾는 법

by Interesting Story 2024. 3. 11.
반응형

휴일에 병원이나 약국에 갔다가 헛걸음을 하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요, 의료 서비스는 야간이나 주말, 공휴일이라는 이유로 전부 멈추게 되면 시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게 될 수가 있고,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대처 역시 어려우므로 약국과 병원 야간, 주말, 휴일에 운영을 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휴일에 문 여는 약국 찾는 법

약국은 아래 링크의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pharm114.or.kr/main.asp

 

휴일지킴이약국 - pharm114

 

www.pharm114.or.kr

 

메인화면의 상단에 휴일지킴이약국검색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여기로 들어간 다음에 휴일지킴이약국 검색, 연중무휴약국 검색, 심야약국 검색 중에 원하는 항목에서 지역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연중무휴약국, 심야약국 검색
휴일지킴이약국, 연중무휴약국, 심야약국 검색

 

휴일이나 야간에 약이 필요해서 인근 약국에 그냥 가지 마시고, 날짜나 시간, 지역으로 미리 검색을 해보고 가시면 됩니다.

 

휴일에 문 여는 병원 찾는 방법

휴일에 문 여는 병원은 아래 링크의 응급의료포털 이젠(E-GEN)에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https://www.e-gen.or.kr/egen/holiday_medical.do;jsessionid=4FC0632EB3860E2CECF0FBD4E9F95B21.egenlb?emergencyViewYn=Y

 

병의원·약국 비상진료 검색-일반 | E-GEN통합홈페이지

병의원·약국 비상진료 검색 비상진료 병의원,약국 안내는 129·119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비상 진료 병의원 정보는 관할보건소에서 제출한 자료입니다. 관련 문의사항은 관할 보건소로 연락하

www.e-gen.or.kr

 

위의 웹페이지에서 시도, 구군, 동 등의 지역 정보를 선택하고 의료기관을 선택하면 병원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운영 시간을 확인하면 됩니다.

 

응급의료포털 이젠(E-GEN)에서 병원 정보 확인 가능

 

검색을 할 때 진료일을 일요일로 넣어서 운영을 했는지 보고 미리 참고를 하여도 되고, 일요일에는 현재운영기관에 체크를 하고 찾으면 되겠죠. 병원명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명절을 낀 연휴나, 야간, 주말 등에 병원이나 약국을 이용할 경우 미리 검색을 해보면 운영 중인 의료 기관을 찾을 수 있고, 헛걸음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병원비와 약국 약제비의 할증 기준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4.03.11 - [리빙, 금융] - 병원과 약국 할증 기준

 

병원과 약국 할증 기준

만약에 저녁 시간이나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에 병원이나 약국이 모두 문을 닫으면 병원 진료나 약이 필요한 사람들은 큰 불편을 겪게 되겠죠. 따라서 이러한 이유로 주말이나 공휴일,

inter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