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 금융

ENA, ENA PLAY 채널 번호 (IP TV, 케이블)

by Interesting Story 2024. 3. 19.
반응형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인기와 더불어 나는 솔로라는 화제의 예능까지 ENA 채널이 은근히 시청률이 잘 나오는 채널인 것 같은데, 예전에는 사실 별로 접하지 못했던 채널이죠. 하지만 2003년 스카이라이프 자체 채널인 SkyHD라는 채널로 개국하여 채널의 이름이 수차례 바뀌었을 뿐, 현재까지 20년 가까이 지속된 채널입니다. 참고로 ENA 채널의 브랜드가 Entertainment DNA라는 의미인가 보네요.

 

ENA, ENA PLAY 채널 번호

ENA 채널과 ENA PLAY의 채널 번호는 IPTV와 지역 케이블 회사별로 아래와 같은 번호를 사용합니다.

 

IPTV 또는 케이블 사업자 ENA 채널 번호 ENA PLAY 채널 번호
KT (Genie TV, 지니티비) 1번 999
SK (SK 브로드밴드, B tv, B티비) 24번 103
LG U+ (엘지 유플러스) 72번 62
Skylife (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 1번 510
HCN (에이치씨엔) 1번 997
CMB (씨엠비) 37번 74
B tv 케이블 (B티비 케이블) 34번 71
LG 헬로비전 38번 73
딜라이브 (DLIVE) 58번 996

 

여기서 지역 케이블의 채널 번호가 상이할 수가 있는데,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면 ENA 채널 외에도 ENA 플레이 채널 등 스카이라이프 산하의 채널별로 메뉴가 있습니다.

 

스카이라이프 웹페이지에서 ENA Play 채널 번호 및 편성표 확인 가능

 

여기서 지역별 케이블 채널을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스카이라이프 웹페이지에서 채널별로 들어간 다음에 채널 찾기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만약 ENA 채널에서 광역시/도와 시/군/구를 입력하면 해당 지역 케이블의 ENA 채널이 몇 번인지 나옵니다. 아래 링크에서 편성표 아래쪽으로 좀 내려보면 채널번호 찾기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NA PLAY 역시 마찬가지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https://ena.skylifetv.co.kr/ENA/

 

ENA [엔터테인먼트 DNA, ENA]

ENA, ENA DRAMA, ENA PLAY, ENA STORY 채널 운영 및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스카이라이프티브이

ena.skylifetv.co.kr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 ENA 채널 웹페이지에서 채널번호 찾기 가능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 ENA 채널 웹페이지에서 채널번호 찾기 가능

 

ENA 채널, ENA PLAY의 편성표 역시 위 링크의 스카이라이프 웹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본방송 이후에 바로 재방송하는 경우도 많아서, 생활 주기를 고려해서 본방송이 아니라 재방송 시간을 확인해서 시청하는 분들도 많죠. 홈페이지에서 편성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스카이라이프 ENA 웹페이지에서 편성표 확인 가능
스카이라이프 ENA 웹페이지에서 편성표 확인 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