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 금융

최근 작업한 문서를 찾는 방법 (어디에 저장했는지 기억나지 않을 때)

by Interesting Story 2025. 4. 29.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워드 등에서 최근 항목을 보면 최근에 작업하였던 문서를 볼 수 있는데요, 다만 해당 오피스 툴을 사용한 문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즉 엑셀에서는 엑셀 파일만, 워드에서는 워드 파일만 확인할 수가 있죠.

 

하지만, 최근에 작업한 문서 파일을 한 번에 모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에 공유합니다.

 

최근 작업 파일 찾는 방법

 

1. 키보드의 윈도우 마크와 R을 동시에 눌러서 실행창이 뜨도록 합니다.

 

윈도우 마크와 R을 동시에 눌러서 실행창 실행
윈도우 마크와 R을 동시에 눌러서 실행창 실행

 

2. Recent를 입력한 후에 확인을 누릅니다.

 

Recent 입력 후 확인 클릭
Recent 입력 후 확인 클릭

 

3. 최근 파일이나 폴더를 보여주는 Recent 폴더가 열립니다. 수정한 날짜로 정렬을 하면 가장 최근 작업한 파일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원하는 파일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최근 파일 폴더에서 수정한 날짜로 정렬하여 파일 찾기
최근 파일 폴더에서 수정한 날짜로 정렬하여 파일 찾기

 

참고로 여기서 해당 파일이나 폴더를 삭제하더라도 최근 기록에서 삭제되는 것일 뿐 실제 파일이나 폴더가 삭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4. 찾은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에 파일 위치 열기를 누릅니다. 폴더의 경우에 폴더 위치 열기를 누르면 됩니다.

 

마우스 우클릭 후 파일 위치 열기 또는 폴더 위치 열기
마우스 우클릭 후 파일 위치 열기 또는 폴더 위치 열기

 

5. 찾으려던 최근 작업 파일 또는 폴더의 위치가 확인됩니다.

댓글